예술학과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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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(RISE) 사업의 일환으로 세종지역 핵심기업과 연계하여 우수 인재를 조기 발굴하고 기업 현장에서 즉시 활용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「취업연계형 학생참여 인턴십 프로그램」공모계획을 다음과 같이 공고하오니, 관심있는 세종지역 기업 및 학생의 많은 참여를 바랍니다. □ 사업내용 ㅇ 사업명 : 2025 지역혁신중심 대학지원체계(RISE) ㅇ 프로그램명 : 2025 취업연계형 학생참여 인턴십 프로그램 ㅇ 사업기간 : 2025년 11월 14일 ~ 2026년 01월 31일(11주) 2025년 11월 20일부터 실습시간에 포함 ㅇ 지원대상 : (기업) 세종소재기업 (학생) 홍익대학교(세종) 4학년 재학생 ㅇ 공고 및 접수기간 : 2025년 11월 14일(금)~11월 18일(화) ㅇ 지원내용 : (기업) 학생 멘토비 / (학생) 인턴십 참여 학생 실습비 (단, 11월 실습비는 12월말에 소급 지급함) ㅇ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공통사항 ⦁지역 내 취업을 희망하는 우수 인재를 추천·선발 ⦁참여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취업 연계형 인턴십 지원 ⦁참여 기업 대상 차년도 RISE 사업 선정 우대 ⦁우수학생 매칭 및 지도교수 자문 가능 구분 기업 학생 지원 대상 ⦁세종지역 소재 기업 ⦁학생들에게 인턴십 경험을 제공하고 추후 지역인재 채용을 희망하는 기업 ※ 5+1 미래전략산업관련 기업 우대 (미래모빌리티, 디지털 헬스케어, 디지털 콘텐츠, 방송영상미디어, 정보보호, 양자산업) ⦁홍익대학교 세종캠퍼스 4학년 재학생 ⦁세종지역 기업에서 11주간 인턴십 프로그램경험 및 지역기업 취업을 희망하는 재학생 지원 규모 ·기업 신청서 취합후 4~5개 기업 자체 선발 ·서류면접을 통한 선발 후 기업면접을 통해 10명 이내 최종선발 지원 금액 ⦁인턴십 참여학생 관리를 위한 멘토비 지원 : 120,000원/시간×1명×5회=600,000원 (학생1인 최대) 600,000원×10명=6,000,000원(최대 멘토지원액) ※ 기업이 수용하는 학생 수 만큼 멘토비 지원 ⦁인턴십 학생지원비 (학생 장학금) -학기중: (10,030원/시간×25시간×4주) +(주휴수당 :50,150원×4주) -방학중: (10,030원/시간×40시간×2주) +(주휴수당 :80,240원×2주) -2026년 1월: (10,320원/시간×40시간×5주) +(주휴수당:82,560원×5주) 의무 사항 ⦁인턴십 학생지원 및 관리를 위한 실무담당자 지정 ⦁참여학생 직무 안전교육 실시 필수 ⦁참여학생 산재보험 가입 필수 ⦁멘토링 최종 결과보고서 1회 제출(학생당) ※ 국세/지방세/4대보험 미납, 금융기관 채무불이행 등 기타 법령 위반이 없는 기업 ⦁인턴십 활동 성실 참여 ⦁직무 안전교육 이수 필수 ⦁매월 활동 종료 후, 5일 이내 인턴십 결과보고서 제출 우대 사항 ⦁인턴십 이후 정규직 전환예정 기업 우대 ⦁세종기업 정주 예정 학생 우대 ㅇ 이메일을 통한 온라인 접수 기관명 담당자 전화번호 이메일 홍익대학교 (세종) RISE사업단 송민정 연구원 044-860-2821 sojsong@hongik.ac.kr 자세한 내용은 첨부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https://drive.google.com/file/d/15tg0268ZluRMbAtXgn7bdP5JVSx1OfAf/view?usp=sharing
- [RISE사업단]2025 취업연계형 학생참여 인턴십 프로그램 협약기업 및 학생 모집공고
2025-11-14
- [제25-47호] 홍익대학교 정보전산원 방학 중 컴퓨터 특강 업체 선정
2025-11-14
- 홍익대학교 기획처 조교 모집 (기록보존소 겸무)
2025-11-14
- 2026년 1학기 국가장학금 신청 (11.20~)
2025-11-14
- 2025학년도 2학기 대학원 분납 등록금 납부 안내 (11.26~11.28)
2025-11-14
- [RISE사업단]2025 취업연계형 학생참여 인턴십 프로그램 협약기업 및 학생 모집공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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2025-08-27
자세히 보기현재 메일 발송 준비중입니다. 안녕하세요, 예술학과 사무실입니다. 2025학년도 2학기 졸업논문 진행 일정을 안내드립니다. - 2025학년도 2학기를 기준으로 다음에 해당하는 학생은 졸업논문 작성이 가능합니다. 1) 학적상 4학년(상치복학자 포함) 2) 2025-1학기까지 6학기를 이수한 학생 - 이번 학기 졸업논문 진행을 원하는 학생은 아래 사항을 꼼꼼히 읽어 주세요. 특히, 2026년 2월 졸업 희망자는 이 메일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- 이번 학기 논문 작성 계획이 없는 학생은 이번 메일에 회신하지 않아도 괜찮습니다. (예시 : 2025-2학기가 7번째 학기이고, 조기졸업을 희망하지 않아 8번째 학기인 2026-1학기에 논문을 쓸 예정인 학생) - 이번 학기를 마지막으로 2026년 2월 졸업을 희망할 시, 원활한 졸업을 위해 본인의 졸업요건과 졸업 논문 제출 일정을 재차 확인 바랍니다. *이미 논문을 작성하여 합격한 학생이 이 메일을 수신한 경우, 졸업논문을 작성하여 합격한 연도와 학기, 지도교수명을 적어 본 메일로 회신 바랍니다. 1) 졸업논문 통과여부가 클래스넷에 미반영 (졸업논문 작성 당시 휴학생이었던 경우 포함) 2) 휴학으로 인해 조회 불가(2025학년도 1학기 학적상 복학대기인 학생) 합격했는데도 클래스넷에 반영되지 않은 경우 졸업이 불가하오니 꼭 확인 바랍니다. 1. 졸업요건 확인 2026년 2월 졸업희망자는 본인의 졸업요건을 클래스넷에서 확인한 후, 졸업에 이상이 없도록 필수과목, 졸업 최소이수학점을 이수할 수 있도록 확인 바랍니다. (학번마다 졸업요건이 약간씩 상이하기 때문에 본인이 직접 클래스넷을 통해 정확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) ※ 조기졸업 희망자의 경우 과사무실로 연락 바랍니다. 2. 졸업논문 일정 안내 *첨부파일 [별첨1_(2025-2) 예술학과 학사학위 졸업논문 일정]에서 전체 일정 확인 *첨부파일 [붙임1,2,3,4,5]에 필요양식을 모두 첨부하였으니 확인하여 일정에 따라 양식을 갖추어 논문 작성 및 제출 바랍니다. 첨부파일에 졸업논문과 관련 필요한 양식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, 일정에 맞게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 (학과사무실에서 공지한 일정과 지도교수님이 공지한 일정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.) 졸업논문 제출과 관련하여 문제가 발생할 경우, 해당 제출 일정이 지나기 전에 미리 조교에게 연락 바랍니다.(유선 02-320-1227 / 이메일 chju0611@hongik.ac.kr) (졸업논문 작성을 교수님 또는 TA 조교와 연락하여 진행할 경우 TA에게 연락) * 졸업 절차 및 논문 일정에 대한 안내는 모두 클래스넷에 등록된 이메일로 발송됩니다. 사용하는 이메일이 변경되었을 경우, 필히 클래스넷에 업데이트하기 바랍니다. 3. 졸업논문 작성시 유의사항 (필독) 최근 졸업논문 심사가 이전보다 엄격해지고 있습니다. 최종심사 중 논문이 탈락할 수도 있으니, 졸업에 차질이 없도록 잘 준비해서 논문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. 특히 양식에 각별히 신경 써 주시고, 최종본 제출시 논문지도보고서를 작성하여 함께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(1) 논문지도교수 신청서(붙임 1) - 첨부파일 [붙임1]의 연구계획서를 자세히 작성해 주세요. - 연구목적과 연구계획은 A4 반 페이지 이상 작성 바랍니다. (서술형으로 작성) - 참고문헌 목록은 최소 5권 이상 기입하시고, 중요도 순서로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. (가장 중요한 참고문헌부터 작성) (2) 예술학과 졸업논문 지도교수님 리스트 - 교수님들의 주전공 범위를 확인하고 지도교수를 신청해 주시기 바랍니다. *교수님들의 전공범위 내에서 논문 주제를 선택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특정 교수님 앞으로 지도교수 신청이 몰릴 경우, 학과에서 임의로 재배정할 수 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. * 전영백 교수님: 서양미술사(근대~) * 정연심 교수님: 예술학, 동시대미술 * 하선규 교수님: 미학 * 지민경 교수님: 동양미술(근현대 이전의 전통시대 한정) * 이임수 교수님: 예술학, 동시대미술 * 손수연 교수님: 서양근세미술 - 지도교수 신청에 어려움을 느끼는 학생은 학과사무실로 문의 바랍니다 (02-320-1227) (3) 논문작성 관련 - 양식을 맞춰 작성해주세요. [붙임2, 4, 5]파일을 반드시 참고 바랍니다. - 각주, 참고문헌, 전시제목 등 작성양식을 통일해 주세요. (붙임4_논문작성방식 파일 참고) - 논문을 참고할 경우, 가급적 학술지에 실린 논문을 참고해 주세요. (논문자료 검색은 한국교육학술정보원(RISS)을 활용 바람.) - 1차 제출본은 반드시 완성본으로 제출해야 하며(10-15장 내외, 서론/본론/결론이 모두 들어간 최종논문의 요약본), 교수님 첨삭을 받아 최종본에 반영해 주시기 바랍니다. - 최종논문 분량은 표지, 도판목록, 참고문헌 목록을 제외한 20장 내외입니다. 4. 논문지도교수 신청서 제출 : 9/2(화) - 9/6(금) 17시까지 1) 예술학과 과사무실로 직접 제출 - F동 604-2호 (문헌관 8층) - 업무시간 09:00-17:00 (점심시간 12:00-13:00) *기한 엄수!!* * 02-320-1227 은 예술학과 사무실 전화번호이니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. 감사합니다.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아래는 자주 묻는 질문입니다. 유선 문의 전 확인 바랍니다. 1) 졸업논문 작성도 졸업전시처럼 1년짜리 과정인가요? -> 아닙니다. 한 학기 과정이고 1, 2학기 모두 시행 중입니다. 수업/학점 배정되어 있지 않습니다. 2) 휴학자(혹은 휴학 예정)인데 논문 작성 가능한가요? -> 가능합니다. 그러나 복학하기 전까지는 논문 통과 여부를 학교 전산에 입력할 수 없습니다. 따라서 복학 후 반드시 학과 조교에게 20xx년도 x학기 000 교수님께 지도를 받아 합격했다고 알린 뒤 클래스넷에 입력해야 원활하게 졸업할 수 있습니다. 3) 초과학기에 논문을 써도 되나요? 등록금 전액 납부자가 아니어도 가능한가요? -> 가능합니다. 위 휴학생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논문 작성은 학점 이수와 무관합니다. 4) 저는 3학년이고, 4학년 올라갈 예정인데 메일을 받았어요. 논문을 이번 학기에 써야 하는 건가요? -> 아닙니다. 그러나 7학기만 이수하고 조기졸업하는 경우에는 이번 학기에 작성해야 합니다. 조기졸업 희망자가 아니라면 가급적 마지막 학기에 쓰세요. 5) 학과 사무실에 직접 제출해야 하나요? -> 가급적이면 방문해서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. 불가피하게 메일로 제출하는 경우에는 조교/학과장/지도교수 제외하고 본인 서명이 필요한 부분에 꼼꼼히 날인해서 스캔 후 pdf 파일로 송부 바랍니다. 6) 지도교수 면담은 언제인가요? -> 지도교수 배정이 확정되면 각 교수님의 TA 조교 또는 학과사무실에서 개별적으로 연락할 예정입니다.
- 2025-2 졸업논문 작성 안내
2025-08-27
- [예술과건축] 1,2 분반 수업 시간 변경
2025-02-24
- 2025-1 졸업논문 작성 안내
2025-02-20
- 2025학년도 1학기 예술학과 복수전공 및 부전공 신청 관련 안내
2025-01-07
- 2024 문화유산 전문가 알리산드라 커민스 특별 강연
2024-10-15
- 2025-2 졸업논문 작성 안내